온라인 메모장 노션(notion), 업무에 활용하기
○ 교육내용
- 워크 스페이스 노션의 기능을 활용하여 일정, 업무를 체계적으로 기록하 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.
-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이용하여 정보를 구조화하고 템플릿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문서를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○ 교육강사: 박신애 강사
○ 비대면수업 운영 안내
- 이 수업은 온라인 강의(ZOOM)로 진행됩니다.
- 수업 전 PC 또는 핸드폰에 ZOOM Cloud Meetings를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수업 당일 문자로 보내드리는 강의실 주소를 클릭하여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- 인터넷 사양에 따라 접속이 끊기거나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전준비 바랍니다.
▶ ZOOM(줌)매뉴얼.pdf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○ 참고사항
- 정원의 70% 이상 모집된 프로그램에 한하여 개강합니다.
- 본인의 연락처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변동사항 발생 시 개별 연락드립니다.
- 신청 대기중인 경우 강의 취소자 발생 시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며,
연락을 받지 않을 경우 다음 순번 대기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.
- 교육 운영 관련 세부사항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○ 수강취소방법
- 강의 시작 전: 대기자 참여를 위해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강의 시작 후: 전화로 취소 요청 바랍니다.(032-899-1528)
회차 | 일정 및 내용 |
---|---|
1 | 노션이란?: 노션의 이용 사례와 노션의 기능알기, 노션 가입하기: 계정 생성, 유의할 점, 노션의 구조 이해하기 |
2 | 노션 기능별 사용법: 노션 페이지 만들기,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 블록 만들기, 웹사이트를 관리하는 블록 만들기 |
3 | 템플릿 페이지 만들고 활용하기: 기본 템플릿 종류별 기능 살펴보기, 노션에서 제공하는 기본 템플릿 쓰기, 다른 사용자가 만든 템플릿 활용하기 |
4 | 노션 AI 활용하기: 자동 완성 자동 분류 자동 요약 자동 번역 활용하기, 스마트폰 노션 앱 설치: 이용법, 협업 작업공간 만들고 공유하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