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술관에 간 클래식
○ 교육내용:
- 음악과 미술, 시 등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다
- 미의 본질을 추구한 이가 화가 였다면 미의 내면을 추구한 이가 음악가가 아닐까?
- 봄에 미술관에 음악과 함께 놀러가 볼까요?
○ 교육강사: 김영호 강사
○ 대면수업 운영 안내
- 학습관 위치: 인천지하철 동막역 3번출구 앞
- 학습관 주소: 인천시 연수구 경원대로73(무료주차 가능)
▶ 주차장 입구가 임시변경되었습니다.(학습관-연수풍림2차아파트 사이, 홈페이지 메인 팝업 이미지 참고)
- 강의실 입실은 강의 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.
○ 참고사항
- 정원의 70% 이상 모집된 프로그램에 한하여 개강합니다.
- 본인의 연락처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변동사항 발생 시 개별 연락드립니다.
- 신청 대기중인 경우 강의 취소자 발생 시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며,
연락을 받지 않을 경우 다음 순번 대기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.
- 교육 운영 관련 세부사항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○ 수강취소방법
- 강의 시작 전: 대기자 참여를 위해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강의 시작 후: 전화로 취소 요청 바랍니다.(032-899-1528)
회차 | 일정 및 내용 |
---|---|
1 | 자연으로 빛은 명작이 눈앞에 *미의 본질, 봄의 항연-보티첼리 봄, 베토벤 봄의 소나타 *물 위에서 빛나는 예술이란-모네 수련, 헨델 수상 음악 *슬픈 별을 꿈꾸는 밖에-고흐 별이 빛나는 밤, 바그너 탄호이저 |
2 | 내 가족을 위해 노래하는 마음 *음악을 연주하는가족들-마티스 음악 수업, 모차르트 작은 별 변주곡 *천진난만한 어린아이를 위해-미로 구성, 레오폴트 모차르트 장난감 교향곡 *피콜로처럼 작은 아이의 노래-마네 피리 부는 소년, 리버만 피콜로 협주곡 |
3 | 전쟁 속에서 꽃피우는 평화 *바이올린으로 펼치는 히브리 신율 -샤갈 녹색의 바이올린 연주자), 밀스타인 파가니니아나 *영웅의 탄생과 죽음을 오롯이 -다비드 마라의 죽음, 슈트라우스 영웅의 생애) *전쟁의 아픔과 평화를 기리며 -피카소 게르니카, 프로코피에프 전쟁 교향곡) |
4 | 그들은 무엇을 위해 춤을 추는가 *마르가리타 테레사를 추억하며 -벨라스케스 시녀들, 라벨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*발레리나를 사랑한 예술가들 -드가 별, 무대 위의 무희, 아당 지젤 *왁자지껄한 파티를 즐기는 한때 -르누아르 물랑 드 라 갈레트의 무도회, 베버 무도에의 권유 *옛사람의 삶을 담은 그림과 음악 -김홍도 단원 풍속도첩, 바르톡 루마니아 춤곡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