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의 삶, 자서전쓰기
회차 | 일정 및 내용 |
---|---|
1 | 여는 강의: 왜 자서전인가-스토리텔링의 발전과 1인 미디어시대 ,쓰기의 비결1: 잘 쓴 글과 부족한 글의 기준 |
2 | 장소와 사람, 장소와 기억_장소와 공간의 구분, 장소 관련 텍스트를 읽고 이야기한다. 사람을 떠올리고 장소를 생각한다. 제로미 웨이드만, 「아버지 어둠에 앉아계시다」 |
3 | 닫힌 공간: 자신만의 장소_자궁 회귀 본능 |
4 | 쓰기1: 장소와 기억 |
5 | 발표와 코멘트 |
6 | 작가, 그/그녀도 아직 어린 이십대였다: 치기 어린 감정 발견하기, 히구치 이치요, 『치열하게 피는 꽃』중에서 |
7 | 쓰기2: △△세의 내가 ◇◇세의 나에게_괜찮아, 다 그런 거야 |
8 | 발표와 코멘트 |
9 | 시대 읽기1: 수강생 세대에 맞춰 텍스트 준비 1차 |
10 | 시대 읽기2: 수강생 세대에 맞춰 텍스트 준비 2차, 쓰기의 비결2_문자의 기본1 |
11 | 시대 속의 나 |
12 | 쓰기3: 시대와 스토리텔링_그땐 그랬지 |
13 | 나의 연대기 작성과 발표 |
14 | 발표와 코멘트 |
15 | 쓰기4: 어느 시점으로 돌아간다면 |
16 | 발표와 코멘트 |
17 | 10대 키워드 뽑아보기와 발표, 쓰기의 비결3_구성 |
18 | 쓰기5: 키워드 가운데서 |
19 | 발표와 코멘트 |
20 | 쓰기6: 키워드 가운데서 |
21 | 발표와 코멘트 |
22 | 쓰기7: 키워드 가운데서 |
23 | 발표와 코멘트 |
24 | 쓰기8: 키워드 가운데서 |
25 | 구성 쓰기의 비결4: 문장의 기본, 제목의 원칙 |
26 | 편집회의1: 책의 구성_들어갈 요소오 수강생 글 각자 결정 |
27 | 편집회의2: 목차 최종 결정 |
28 | 고친 글 합평1 |
29 | 고친 글 합평2 |
30 | 가제본 수정1 |
31 | 가제본 수정2 |
32 | 자서전 출간 기념 및 종강 |